안산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가 과정」교육생 모집

- 오는 5월 12일까지 30명 선착순 모집 -

본문

안산시512일까지 의료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전문가과정교육생을 3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료관광 마케팅전문가 육성을 위한 심화과정으로 의료 관련 지식을 기반으로 홍보, 마케팅 및 상품개발 기법 교육을 통해 의료시장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시장 전략 등 포괄적인 능력을 배양하고자 기획됐다.

 

시에 따르면 2013년부터 평생교육 특화프로그램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였으며, 교육수료 후 프리랜서로 활동하거나 대학병원, 관내 주요병원에 취업 및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하도록 구직활동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약 66명의 수료생이 의료관광과 관련한 민간자격을 취득하여, 관내 주요병원과 여행사 등에서 자원봉사활동 및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수료생 중 일부는 대학병원에 정규직으로 채용되어 활동하고 있다.

 

김남림 안산시평생학습원장은 글로벌시대에 해외 의료관광객들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안산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이를 평생교육 차원에서 의료관광 관련분야 학습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를 방문하거나 이메일(aj4452@kace.or.kr) 또는 팩스(418-4481)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과(481-3450) 또는 안산지역사회교육협의회(417-44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