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금연의 날 +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음악과 함께하는 시민건강강좌 5월 31일 열린다

본문

 

매년 531일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심각한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정책을 전파하기 위해 제정한 세계금연의 날이다. 69일은 만6세에 처음 나오는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해 구강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기념하는 구강보건의 날이다.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는 531일 세계금연의 날과 69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음악과 함께하는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531일 상록수보건소 3층 문화실에서 오후 2시부터 430분까지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한상준교수와 한사랑병원 최동현 원장, 한양여자대학교 황윤숙 교수가 암 중에서도 생존율이 가장 낮은 췌장암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최근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대장암의 예방과 관리, 오복 중 하나인 치아건강 강좌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팝스앙상블이 전하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식전공연으로 함께한다. , 클래식, 대중가요, 영화음악, 국악 등 익숙한 음악을 퓨전 형태로 편곡해 매혹적인 선율과 파워풀한 리듬으로 안산시민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연주곡은 Love of my life, 보헤미안 랩소디, 도라지, 옹헤야, 아리랑, 새야새야, 베토벤 운명, 낭만에 대하여 등이다.

경기팝스앙상블은 1999년에 경기도립팝스오케스트라 리듬앙상블로 창단되어 2010년에 경기팝스앙상블로 재구성, 국악을 서양음악과 접목해 퓨전음악으로 연주하며 국내외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여유를 갖고 행사장에 나오면 건강체험관에서 혈압·혈당 측정도 가능하고,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관리센터가 제공하는 자가 혈당 관리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상록수보건소 유 현 소장은 질병 없는 건강한 사회를 이뤄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예방과 건강증진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이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유익한 정보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 상록수보건소 보건행정과 031-481-5922

 

백미란 명예기자<whity021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