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취업준비생 위한 미디어 취업특강 진행

아나운서처럼 하면 면접시험 합격

본문

 


 

 

취업에서 면접시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는 아나운서처럼 하면 면접시험 합격이라는 미디어특강을 마련해 취업준비생들을 돕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410일 시작해 53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채널경기방송 김지원 아나운서가 성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자신 있게 말하기, 발성법, 바른 자세 등 면접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방송 스피치 강좌를 통해 알려준다.

김지원 강사는 자기소개서는 스스로 만드는 면접 자료로써 자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준비할수록 자신의 직접 능력과 간접 능력, 내면의 능력까지 다 면접관에게 보여줄 수 있다.”며 기억에만 의존하지 말고 앨범이나 SNS 등의 기록물들을 기반으로 그 당시 생생한 감정들을 살려 구체적으로 작성할 것을 권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황다연(고잔동·24)씨는 면접관이 돼서 자기소개서를 쓰라고 가르쳐 주고 첨삭 지도까지 해주신 강사님 덕분에 최근 지원한 회사에서 합격통보를 받았다.”취업준비생들이 혼자 취업 준비하는데 어려운 점이 많고, 취업특강을 따로 서울 가서 들으려면 돈도 시간도 많이 든다. 이런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계속 열려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했다.

취업의 최종 관문인 면접시험은 사람과 사람사이 대화다. 반듯한 태도와 바른 화법으로 보태거나 숨김없이 자신을 보여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피치나 면접에 기본이 되는 발성·발음 기초연습부터 면접현장에서의 긴장감을 낮춰줄 모의면접 과정을 진행하고 피부색에 어울리는 의상이나 이미지 만들기까지 취업준비생들을 돕는다. 미디어라이브러리 영상스튜디오 자기소개영상 만들기체험은 자신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문 의 : 안산미디어라이브러리 031-481-3875

백미란 명예기자<whity021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