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특화 채용박람회’ 개최

“좋은 일(JOB) 생기는 날”

본문


 

자녀의 성장으로 육아의 부담에서 상대적으로 벗어난 40대 이상 여성들은 가정 경제를 위해 또는 자아실현을 위해 다시 일을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혼과 육아 등으로 직장 경력이 단절된 경력단절여성들은 그들을 대상으로 한 구인정보를 찾기도 어렵고, 실제 구직도 쉽지 않은 것이 실정이다. 이런 현실에 안산 지역에서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한 여성의 취업을 특화한 채용박람회가 열렸다,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1011좋은 일(JOB) 생기는 날이라는 제목의 여성특화 채용박람회를 개최한 것이다. 지난 2002년 개관한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안산에서 구직여성들의 경제활동을 위해 구인·구직상담, 직업능력개발훈련,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특화 취업지원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날 채용박람회에는 여성 채용을 위해 ()케이티스, ()코리아하이텍, ()휴렉스, 화정요양원 등 안산 스마트허브 내 기업은 물론 안산 지역 내 10개 기업체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근로자 수 1,650명의 규모 있는 기업도 있고, 제조업 생산직·통신 상담원·요양보호사·조리사·회계사무 등 모집 직종의 종류도 다양한 것이 특징이었다.

 

채용박람회에 참가한 여성 구직자들도 다양했다. 40·5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들은 물론 청년 구직자, 이주민 여성 구직자 등 나이와 국적을 가리지 않고 일자리를 찾기 위해 줄을 서서 면접과 상담에 참여했다.

 

기업체들과의 현장 면접 외에도 채용박람회는 취업지원관’, ‘직업체험관등의 프로그램과 공간을 열어 참가한 여성 구직자들이 이력서 작성, 구직표 작성, 창업 상담, 취업성공패키지 상담 등 다양한 체험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었다.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만난 한 40대 여성 구직자는 다시 직장을 구하는데 있어서 두려움이 앞선 것이 사실이다그래도 박람회에 참가해보니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친절히 상담을 잘 해줘서 앞으로 다시 도전할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번에 진행된 채용박람회와 같은 사업 외에도 여성의 생애주기별 경력개발 지원을 목표로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취업성공패키지, 진로상담, 구인·구직상담 등 일상적인 취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원이 필요한 여성은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ww.ansanwomen.or.kr)나 상담전화(031-439-2060)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031-439-2060

황정욱 명예기자_loosedom@hanmail.net